부산영어도서관, 2024학년도 리딩 버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부산영어도서관, 2024학년도 리딩 버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영어 재능 계발과 흥미도 고취를 위해 마련

부산교육청
[뉴스킹]부산광역시립구포도서관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초·중·고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리딩 버디(Reading Buddy)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멘토 학생들의 영어 재능을 계발하고, 유아와 초등학교 멘티 학생들의 영어 흥미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리딩 버디(Reading Buddy) 멘토링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멘토가 희망하는 유·초등학생 멘티에게 총 12번에 걸쳐 영어도서관의 도서와 교구를 활용해 영어 재능을 기부하고 멘토링을 해주는 봉사활동이다.

참가학생들은 부산영어도서관에서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의 영어스토리텔링, 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원어민과 함께 영어동화 읽기 등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김칠태 구포도서관장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에서 함께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영어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영어도서관은 2009년 개관 이후 7만여 권의 영어 도서를 확보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Literacy Pro 테스트를 통한 맞춤형 영어독서기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까지 개인별 수준과 흥미에 맞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