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익산시,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오는 23일까지, '시원한 소변 한의약 교실' 운영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2024년 04월 01일(월) 12:06
'시원한 소변 한의약 교실' 운영
[뉴스킹]익산시 보건소가 시민들의 노년기 건강 관리와 배뇨 질환 개선을 돕기 위해 '시원한 소변 한의약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반영해 수강생을 지난해 15명에서 올해는 30명으로 두 배 증원했다.

아울러 노년기 신체적 불편함과 우울증 등 정서적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는 노인 소변 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활동은 △소변 질환 상담 및 노년기 건강 관리 교육 △체내 순환과 원활한 배출을 위한 기공체조 △혈액 순환을 돕는 발 마사지 △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웃음 치료 등이다.

시원한 소변 한의약 교실은 오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에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소변 질환은 대인관계를 위축시키는 등 우울감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며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소변 질환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이 기사는 뉴스킹 홈페이지(newsking.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king.co.kr/article.php?aid=1395755509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08:4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