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모의훈련 시행!
검색 입력폼
사회

창원시, 20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모의훈련 시행!

안전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한 사전 준비 완료

창원시, 20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모의훈련 시행!
[뉴스킹]창원특례시는 11월 28일 창원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대설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창원시 전직원인 4,142명을 대상으로 하여 모의 비상 발령 후, 관내 제설취약구간 등에 대한 담당구역 및 맡은 임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시행됐다.

창원시는 지난 11월 10일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결빙 등에 대한 사전 대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결빙취약구간 38개소, 제설취약구간 59개소 등 겨울철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구간 담당자 지정 및 제설함·제설자재 비치 등을 마쳤다. 또한, 지난 20일부터 5일간 5개 구청의 제설 전진기지에서 제설장비 59대, 민간 임대 포함 제설차량 48대 및 제설자재 등에 대하여 사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제설자재를 추가적으로 비축하고 제설장비를 정비할 계획이다.

제종남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창원시 전 직원의 도로 제설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기상 상황을 상시 점검하여 기습 폭설과 같은 긴급상황 시에도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민들이 도로 통행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