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공감과 울림! 2023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평택교육지원청, 공감과 울림! 2023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개최

학생 중심 문화예술발표회를 통한 학생의 꿈과 끼 발현 기회 확대

2023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
[뉴스킹]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평택의 학생들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2023 지역연계 평택 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을 평택시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평택의 내기초, 동삭초, 삼덕초, 소사벌초, 용이초, 현일초, 창신초, 평택모산초, 평택송화초, 평택이화초, 오성중, 장당중, 비전중, 에바다학교까지 14개 학교 15개 동아리가 무대공연에 참여한다. 또한, 어연초, 청담중, 청담고 3개 학교는‘더 멀리 보고 함께 하는 평택’을 주제로 미술전시회에 참여한다.

11월 30일에 열리는 무대발표회 1부는‘악기, 공감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평택의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음악으로 서로의 마음에 공감을 깨우는 연주를 선사한다. 2부는‘소리와 몸짓, 울림을 이끌다’ 라는 주제로 평택농악과 사물놀이, 합창과 난타 등으로 마음 속 깊은 울림을 이끌어 내는 감동의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종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가을과 겨울이 만나는 이때, 평택의 문화예술과 교육이 만나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라는 소감과 함께“평택의 모든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지닌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택교육지원청은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