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제주도의회, 2030 청년세대의 눈으로 바라보는 통일이란

제주도의회, 2030 청년세대의 눈으로 바라보는 통일이란
제주도의회 남북교류 및 평화협력 지원 특위, 민주평통자문회의 제주지역청년위원회와 공동간담회 개최
  • 입력 : 2022. 01.27(목) 18:52
  • 최준규 기자
민주평통자문회의 제주지역청년위원회와 공동간담회
[뉴스킹]제주특별자치도의회 남북교류 및 평화협력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강민숙,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는 오늘 오후 2시,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청년위원회와 공동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오늘 간담회는 '2030청년세대의 눈으로 바라보는 통일' 이라는 주제로 기성세대와 2030 청년세대의 통일에 대한 인식의 차이, 2030 청년세대들이 생각하는 대북관계 및 통일인식, 통일을 위한 기성세대의 역할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오늘 간담회에서 미래세대의 통일의식 함양 및 도민 통일역량 강화,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도민 공감대 확산 등의 분야에서 양 기관간의 정보공유 및 협업체계 구축의 필요성 등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강민숙 위원장은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2030 청년세대의 낮은 관심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청년세대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할수 있는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 발굴이 필요하여, 향후 2월에 있을 도, 도교육청 업무보고시 2030년 청년세대의 눈높이 맞는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 발굴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