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손불면, 봄바람처럼 따스한 온정의 주거환경 개선 ′앞장′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손불면, 봄바람처럼 따스한 온정의 주거환경 개선 ′앞장′

손불면지사체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협력, 지적장애 가구 주거 개선

29일 복지기동대 활동 사진
[뉴스킹]전남 함평군 손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지적 장애 가구를 방문해 욕실 개선, 도배·장판 교체, 집안청소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손불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조직된 민‧관 협력 봉사대로, 이번 봉사활동에서 손불면 지역사회협의체와 협력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도움을 받은 장애 가족은 “이전까지는 벽지·장판에 곰팡이가 생겨도 참고 살았는데, 이렇게 도와주셔서 참으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손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형갑 민간위원장은 “동네의 소소한 어려움이 발생할 때마다 자기 일처럼 살피고 앞장서는 복지기동대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복지기동대의 이웃사랑 봉사활동에 열과 성을 다하여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조성풍 복지기동대장은 ”앞으로도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두고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자발적 민간 참여 단체로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생활불편 해소 등 복지서비스 제공과 아울러 주민의 미래 생활 기반 마련으로 삶의 희망을 함께 지원하고자 하는 민‧관 협력 봉사단체이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