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시민과 공유
검색 입력폼
경제

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시민과 공유

29일 사업 설명회 열고 사회적경제 기업인, 예비창업자 대상 사업 설명

광명시는 29일 오후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4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뉴스킹]광명시는 29일 오후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4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 기업인과 예비창업자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시민에게 시의 사회적경제 정책 성과와 올해 추진 사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활성화,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회보험료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운영 지원, (사회적)협동조합 세무회계 지원,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 공정관광 활성화 등 주요 사업 내용을 소개했다.

아울러 사회적경제혁신센터 설립을 비롯해 사회적경제기업 역량강화 사업, 공정무역기업 육성지원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에 기대가 크다”며 “사회적경제 기업을 운영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온 사업을 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정 사회적경제과장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일은 민·관이 함께 협력해야 가능하다”며 “현장에서 일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인들과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cjunk2@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